본문 바로가기

편의점과 기호식품/편의점 도시락 김밥

[편의점 간편식] CU에서 만나는 연어 초밥 - 내가 초밥왕 사르르 연어초밥

몇년전만해도 편의점 도시락은 일본과 비교하면서 아직 멀었다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격차를 많이 줄여나가고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편의점 왕국이랄수 있는 일본에는 별별게 다있다고 하는데.. 우리나라도 점점 일인 가구가 늘면서 편의점에서 많은걸 해결하는 사람들을 만날수 있습니다.


지난달부터 들어오기 시작한 연어 초밥입니다. 이제 자주볼수 있었던 유부초밥을 넘어선 실제 생선 초밥까지 만날수가 있습니다. 


가격은 4900원





포장은 연어와 밥이 따로 되어있습니다. 하나하나 밥에 올려서 먹는 방식입니다. 가끔 일체형인줄 알고 샀다가 설명서 보고 도로 놓고 가는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젓가락으로도 간단하게 밥위에 얹어서 먹을수 있습니다.






밥은 취향에 따라서 그냥 먹어도되고 전자레인지에 5초에서 10초정도 살짝 조리해서 먹어도 됩니다.

중량 155g에 칼로리는 199kcal이고 연어는 노르웨이산입니다.



영양정보는 하단을 참고하세요!




설명서에는 밥위에 와사비를 올리고 연어를 올린후에 간장에 찍어 먹으라 했는데.. 그냥 간장을 와사비와 같이 뿌리고 먹음...




구성은 밥 연어 생강절임 락교 간장 와사비이고 밥에 들어간 마루깡초는 일본산입니다.



편의점에서 상품주기가 날로 짧아지고 있습니다. 이것저것 동시에 다른일을 하기에 어떨때는 리뷰하는것도 벅찰때가 있습니다. 올해 촬영해놓은 것중에는 벌써 사라진 상품도 있고 계절성 상품도 있는데 절판되거나 계절적으로 주기가 지난 상품을 리뷰를 하는게 좋을지 안좋을지도 판단이 서지 않을때가 있기도 합니다. 리뷰한것보다 안한게 더 많다보니... 비록 사라진 상품일지라도 그래도 꿋꿋이 올려보기로 합니다.


연어 초밥은 의외의 상품으로 퀄리티도 생각했던것보다 괜찮습니다. 솔직히 한동안 손이 가지 않기도 했었습니다. 마트에도 초밥이 있긴하지만 대부분 일식집이나 초밥집에 가야만 맛볼수 있던 초밥을 편의점에서 먹는다는것도 한편으로는 서글프지만 한편으로는 위안이 되기도 합니다. 그래도 먹고 싶은걸 먹을수도 있기에...






개인평점 - 별점 5개 기준에 3개

 

평점기준은 1-1개반 비추 / 2-2개반 그럭저럭 혹은 개인취향 / 3-3개반 생각나서 재구매 가능성 높음 / 4-5개 강력추천

 

평점은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기준입니다. 개인차가 분명 있습니다.

편의점 음식이 고급스런 혹은 가정식의 정성스런 음식에 비할수 없다는건 자명한 사실이라는 바탕에서 매겨진 것이기에 대체로 박하게 나온점은 감안하고 보세요.

편의점의 편의성을 고려하면 평점은 조금더 올라갈 수 있습니다.